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제주도선관위, 6·4 지방선거 투·개표 준비
제주도선관위, 6·4 지방선거 투·개표 준비
… 투표소 228곳, 개표소 2곳 - 투·개표사무원 총 2942명 투입
… 6월 4일 투표! 주민등록지(5월 13일 기준)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 가능
… 선관위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내 투표소 찾기, 투·개표 진행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창보)는 6·4 지방선거의 제주도내 투표소 228곳과 개표소 2개소에 대한 설비를 오는 3일까지 모두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표사무원은 228곳 투표소에 총 2,447명(제주시 1547명, 서귀포시 900명)이며, 투표안내도우미 880명(제주시 560명, 서귀포시 320명)명을 확보하여 투표소당 최소 2명 이상을 배치하여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 등을 위한 투표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및 제주도선관위 홈페이지(http://jj.nec.go.kr)와 모바일 앱 ‘선거정보’에서 투표소 찾기, 선거일 당일 시간대별 투표 및 개표진상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제주도선관위는 “지난 사전투표와 달리 6월 4일 투표일에는 선거인명부작성기준일(5. 13.)의 주민등록지(또는 국내거소신고지)에 따라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하다‘고 설명하면서,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자신이 투표할 투표소 위치와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투표절차를 미리 확인하고 가면 투표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니 꼭읽어 본 후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투표절차는 맨 먼저 신분증 등을 제시하여 본인여부확인을 받고, 1차로 교육감·도지사선거 투표용지 2매를 교부받아 투표를 완료한 후 투표함에 투입하고, 다시 2차로 교육의원·지역구도의원·비례대표도의원선거 투표용지 3매를 교부받아 투표를 완료한 후 투표함에 투입하고 나서 투표소를 나오면 된다.

특히, 제주도선관위는 “지역구도의원선거 제18선거구(조천읍)의 이은자(새정치민주연합)후보자와 제25선거구(대정읍)의 전하늘(새정치민주연합) 후보자가 사퇴함에 따라 사퇴한 후보자에 기표된 투표지는 무효처리된다”고 밝히면서 해당 선거구 유권자의 세심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제주도내 개표소는 2곳으로 제주시선관위는 한라체육관에서, 서귀포시선관위는 올림픽기념생활관이며 개표사무원으로 총 495명(제주시 353명, 서귀포시 142명)이 투입되며, 투표지분류기는 제주시선관위 10대·서귀포시선관위 5대를 사용한다. 개표는 도지사·교육감선거 투표함을 먼저 실시한다.

한편, 제주도선관위는 도선관위 4층 대강당에 선거일 당일 투·개표 집계상황실 운영하여 언론사가 원활한 취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붙임 1. 투표소 설치현황(제6회 지방선거) 1부
         2. 인포그래픽-투표절차 1부
         3. 인포그래픽-개표절차(상세) 1부
         4. 인포그래픽-개표절자(간략) 1부
          5. 인포그래픽-투표지분류기 1부.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