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31개 조합 71명 후보 등록
전국동시조합장선거, 31개 조합 71명 후보 등록
… 2월 26일부터 후보자만 선거운동 가능
… 27일 오후 2시, 후보자·조합관계자 등 대상 ‘체험 투표소’ 2곳(도의회의원회관,서귀포시민회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달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후보자등록을 최종 마감한 결과 제주시지역 37명, 서귀포시지역 34명으로 모두 71명이 등록하여 평균 2.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 조합별 후보자 등록상황은 [붙임 1] 참조

이번 조합장선거 후보자의 정보는 선거일까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의 선거운동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며, 선거운동은 공직선거와 달리 후보자만 할 수 있다.

후보자가 할 수 있는 선거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선거벽보·선거공보를 작성·제출하면 선관위에서 첩부·발송
▲ 어깨띠나 표찰, 기타 소품을 붙이거나 지니고 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해당 조합이 개설·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게시판·대화방 등에 글이나 동영상 등 게시
▲ 전자우편·SNS 등을 전송하는 방법
▲ 전화를 이용하여 직접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
▲ 선거인에게 명함을 직접 주거나 지지를 호소하는 방법

시선관위에서는 후보자가 작성·제출한 선거벽보를 조합의 주사무소 및 지사무소에 3월 2일까지 시선관위가 첩부하고, 선거공보는 투표안내문과 함께 조합원의 각 가정에 3월 3일까지 우편발송한다.

제주도선관위는 2월 27일 오후 2시부터 조합관계자·후보자·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투표 절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투표소’를 운영한다.

이번 ‘체험 투표소’ 운영은 조합장선거에서 통합선거인명부와 투표용지 발급기를 사용함에 따라 선거일 조합원들이 투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미리 체험할 수 있게 마련하였다.

‘체험투표소’는 2곳으로 제주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제주시 연동)과 서귀포시민회관(서귀포시 동홍동)에서 운영한다.

한편, 지난 24일 선거인명부 작성결과 총 선거인수는 98,939명으로 조합별 평균 3,190명이다.

선거인수는 제주감귤농협이 1만 896명으로 가장 많고, 추자도수협이 340명으로 가장 적다.

※ 선거인명부 작성상황은 [붙임 2] 참조
 
붙임 1. 후보자명부(제주) 1부
2. 선거인명부 작성상황 1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